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고 성범죄 사건 관련 교장?교사 전원 중징계 의결 요구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2015. 7. 17.부터 8. 27.까지 실시한 ○○고등학교 성범죄 사건에 대한 특별감사 결과, 가해 혐의를 받고 있는 관련 교장과 교사 전원을 중징계 의결 요구하기로 하였다.


 


○○고등학교 성범죄 사건과 관련한 중징계 의결 요구자는 이번 감사 대상자 4명과, 지난 17일 학생 성추행 혐의로 이미 중징계 의결 요구한 B교사를 포함하여 총 5명이다.


 


○○고등학교에 대한 특별감사 결과, 2013년에 개설한 이 고등학교에서는 27개월 동안 교사에 의한 학생 성추행과 성희롱, 교사간의 성추행과 성희롱 사건이 연쇄적으로 발생했음을 확인하였다.


 


○○고등학교에 대한 특별감사 결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 성추행과 성희롱 가해 혐의를 받고 있는 C, D교사는 대부분의 가해 혐의를 부인하거나 고의성 없는 신체 접촉이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피해학생들의 진술이 매우 구체적이고, 특히 수업 중 성희롱의 경우 다수의 학생들이 진술서에서 구체적 사실을 적시하는 등의 정황으로 볼 때 사실로 인정된다고 판단하였다.


 


여교사 성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A교사 역시 고의성 없는 신체접촉이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피해교사의 진술이 사실로 인정된다고 판단하였고, E의 경우도 일련의 학교 성범죄 사건에 대한 지도감독 책임이 중하다고 판단하여 중징계 의결을 요구하기로 하였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고 성범죄 사건 관련 교장?교사 전원 중징계 의결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