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아주중〕‘자유학기제 학년말 체험활동 – 발명 프론티어 과정’ 운영


아주중학교(교장 박혜선)는 ‘미래를 디자인하라’의 주제로 자유학기제 학년말 체험활동의 발명 집중 프로그램인 ‘발명 프론티어 과정’을 실시하였다.


본교에서는 교수․학습의 효율화 및 STEAM 기반의 창의력 신장 교육, 그리고 자유학기제 체험활동을 통한 융합인재를 키우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관련된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융합적 문제해결력과 창의성 신장을 돕기 위한 「발명프론티어 과정」을 1학년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3일간(12월 21일~23일) 14시간 운영하였다. 「발명프론티어 과정」을 통해 미래직업을 탐구하는 활동으로 미래의 공동 공간을 디자인하고 만들어보기, 자신의 미래 직업에 따른 나의 모습 만들기, 그리고 친구와 함께 살고자 하는 마을을 도시 설계하고, 건물 만들어보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흥미와 만족을 이끌어냈다.


과정를 마친 정연우 학생은 “첫 시간부터 집중력 있고 재미있게 과제에 빠져들었고, 발명 프론티어 과정을 통해 미래의 직업 설계를 할 수 있었고, 처음 해봤던 도시설계가 특히 재미있었다.”면서 이번 「발명 프론티어 과정」의 만족도를 전해주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아주중〕‘자유학기제 학년말 체험활동 – 발명 프론티어 과정’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