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강서교육지원청] 마을과 소통하는 강서교육복지센터

▢   서울특별시강서교육지원청(교육장 송정기)에서 지원하는 강서교육복지센터(센터장 박자양)에서는 강서구 내 교육소외학생들을 위해 6월부터 강서 마을과의 긴밀한 관계를 맺기 위하여 직접 마을 자원들을 방문하고 협력 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하였다.



 6월 17일 맛있는 놀이터를 필두로 하루마을문화교실, 강서키다리아저씨, 모해교육 생태보전 시민모임, 에코생협, 양천메아리 등의 대표들과 만나고 강서교육복지센터를 소개하였다. 강서 마을 내 마을자원들에게는 강서교육복지센터에 대한 인지도가 낮았던 터라 마을기업의 대표들은 이 기회로 강서교육복지센터의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였다.


 
 마을 기업들은 강서구 내에 꼭 필요한 기관으로 강서교육복지센터를 인식하고 강서구 내 교육소외학생들을 위하여 도움이 되고 싶다는 의견을 전해왔다. 따라서 6월내에 강서교육복지센터와 3개의 마을기업이 업무협약(MOU)을 맺었고, 모해교육과 에코생협 등의 마을 기관도 7월내에 업무협약을 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하여 우리 동네 진로주치의 강서키다리 아저씨는 앞으로 강서구 내 청소년들을 위한 신개념 진로상담 프로젝트를 강서교육복지센터와 더욱 밀도 있게 진행할 예정이다. 하루마을문화교실은 강서교육복지센터 내 반찬이 필요한 교육소외학생들을 위해 음식 만들기 활동과 무료 반찬을 후원해주기로 하였다. 맛있는 놀이터는 교육소외학생들의 영상기획과 제작에 대한 지원, 문화예술에 대한 후원을 적극적으로 할 계획이다.
 


     맛있는 놀이터 대표를 통해 연계된 대학로 극단 담씨의 김재목 대표는 강서교육복지센터의 교육소외학생들과 자원봉사자만을 위한 연극, 뮤지컬 등의 추가공연을 진행하는 등 앞으로 문화예술후원을 적극적으로 할 계획이다.


 
 또한 강서교육복지센터는 강서구 내 유일한 4년제 종합대학인 그리스도대학교와도 관계를 맺고 대학생들과 교육소외학생들이 상생할 수 있도록 밀도 있는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추진 중에 있다.


 
 앞으로도 강서교육복지센터는 마을 안에서 교육소외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기적으로 마을 기업과 연계․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1사진2


 


출처: 서울시 교육청 – [강서교육지원청] 마을과 소통하는 강서교육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