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강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교육복지 맞춤형 교사 연수 실시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서교육지원청(교육장 송정기)529()을 시작으로 76일까지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학교 15개교 교사 740명을 대상으로 1학기 찾아가는 맞춤형 교사 연수를 진행하였다.


 


▢   연수의 목적은 201531일부터 저소득학생 10명 이상인 학교로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이 확대 실시됨에 따라 교육복지사업과 대상학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육소외 학생의 성장 지원을 돕도록 교사의 역할과 학교의 추진체계 구성 운영 등 교육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있다.


 


▢      수과정은 4개 분야에서 12개 과정으로 편성되었으며, 지난 4월초 학교별 수요조사를 통해 희망하는 연수 과정에 따른 강사풀을 지원하였다. 구체적으로는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의 이해, 부서별 효과적 교육복지사업 운영방, 교육복지사업에서의 추진체계와 교사의 역할, 학교교육계획 및 교육과정 연계방안, 저소득층 대상학생의 이해, 집중지원대상학생 상담 및 사례관리의 이해, 지역자원 효율적 연계방안, 학생과의 소통 등이다.


 


▢    2학기에도 강서교육지원청에서는 강서사업연구지원단을 비롯하여 외부 전문 강사 등 교육복지 강사풀을 구성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맞춤형 교사 연수 지원을 통해 사업운영의 효과성 및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학교 현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전망이다.


  사진1발산초


출처: 서울시 교육청 – [강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교육복지 맞춤형 교사 연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