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강서] 가양지역 교육복지협의체 공동사업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서교육지원청(교육장 송정기) 교육장은 1212() 오후 4시 공진초(가양분교)에서 개최된 제8회 학생리더십봉사단 수료식에 참석하였다.


 


▢    올해 여덟 번째 수료식을 맞는 학생리더십봉사단은 가양지역교육복지협의체 공동사업으로 교육복지를 통한 다양한 교육·문화적 경험을 지역사회에서 함께 나누는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학교·지역기관의 공동사업이다. 학교와 지역기관이 함께 지원하고 53명의 봉사단 학생이 스스로 활동을 계획하며 전개하는 따뜻한 나눔 봉사단으로 지난 1년간 초등학교 3곳과 중학교 2곳에서 학교별로는 매월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또 지역에 어르신을 방문하여 나눔봉사활동을 실천하였다.


 


▢    수료식을 통해 학색리더십봉사단 8기 학생이 2014년의 성공적인 활동 경험을 나누고 서로 지지받으며 스스로의 성장을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여 그 의미가 컸다.


 


       ▢ 강서교육지원청교육장(송정기)은 수료식에 참여한 학생리더십봉사단원의 노고와 따뜻한 마음을 격려하고 지역과 함께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워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할 것을 강조하였다.

  학생리더십      리더십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6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