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경기일보] 시흥시·김포시·양평군, 일자리센터 운영 ‘베스트’

경기도는 ‘2014년 시ㆍ군 일자리센터 운영 실태’ 평가에서 시흥시, 김포시, 양평군이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도는 취업실적과 주민센터 직업상담사 배치실적, 계층별 일자리사업 추진실적, 우수사례 등 5개 분야 지표를 기준으로 31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현지실사를 실시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에는 시흥시와 김포시, 양평군이, 우수 시·군에는 화성시, 이천시, 동두천시가 장려에는 성남시, 부천시, 군포시, 광명시가 각각 선정됐다.

특히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시흥시는 경기일자리센터에서 실시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평가에서도 최우수 기관 평가를 받아 일자리사업 분야 2관왕을 달성했다.

도는 취업지원을 위해 노력한 우수기관과 담당자, 직업상담사를 표창하고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우수사례 가운데 시흥시 ‘구인 발굴단’, 부천시 ‘일지매’, 이천시 ‘구인기업 해피콜’ 등을 도내 시ㆍ군에 전파할 계획이다.

박덕진 경기일자리센터장은 “지난 2010년 전국 최초로 도 및 시ㆍ군에 동시 개소한 일자리센터가 지난 5년 동안 꾸준히 성장해왔다”며 “내년에는 일자리를 찾는 도민이 모두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작성자 : 이호준 기자 hojun@kyeonggi.com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5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