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기호일보] 시흥 현안사업 국·도비 991억 원 따내

함진규(새누리·시흥갑)국회의원은 2015년도 각종 예산 확보활동에 적극 나서 신안산선 450억 원을 비롯해 금이사거리~조리과학고 광역도로사업(금오로) 예산 200억 원 등 시흥지역에 총 22건, 991억9천600만 원의 국비 및 도비를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청량리, 여의도, 시흥시, 안산시를 연결하는 신안산선 복선전철 사업의 경우 내년도 예산에 용지보상비 450억 원을 확보해 본격적인 사업 착수가 가능하게 됐다.

사업이 취소된 시흥·광명보금자리 사업의 경우 지구 내 광역도로망 공사예산으로 200억 원을 확보, 주민들의 교통 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수도권을 동서로 연결하는 월곶·판교선의 경우 기획재정부에서 진행 중인 타당성조사가 끝나는 대로 기본설계가 가능하도록 24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재향군인회 등 시흥시에 산재해 있는 보훈단체들의 사무공간 확보를 위한 보훈회관 건립비용으로 경기도지사 시책추진보전금 10억 원을 가져왔으며, 매화동 인근 3만여 주민을 위한 종합복지관 건립비용 5억 원을 확보하는 개가를 올렸다.

이에 대해 함진규 의원은 “시흥시를 교통과 복지의 1등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주민 불편이 없도록 도로와 전철 그리고 각종 편익시설 예산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작성자 : 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5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