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난곡중] 사랑나눔봉사동아리 ‘섭리의 집’ 봉사활동 실시


 



 


난곡중학교(교장 김성욱) ‘난곡사랑나눔봉사동아리1222() 방과후에 금천구 시흥동에 있는 섭리의 집에서 봉사활동을 하였다.


선생님들과 학생으로 구성된 봉사동아리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는 행복나눔 봉사동아리로서 이번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외로운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에서 마련한 떡과 음식을 할머니들께 대접하며 학생들이 준비한 크리스마스 캐롤을 즐거운 율동과 함께 들려드렸다. 또한 건반악기와 장구도 준비해가서 할머니들의 노래에 반주도 맞추어 주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할머니들께 안마도 해드리고 덕담도 들으며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심과 이웃사랑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시라고 준비한 작은 선물과 카드를 받으신 할머니들은 무척 기뻐 하셨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학부모님들도 동참해주시고, 본교 희망 텃밭가꾸기동아리에서 재배한 배추로 학생들과 교사들이 직접 담근 김치도 함께 전달하여 더 뜻 깊은 봉사활동이 되었다.


앞으로도 난곡사랑나눔봉사동아리는 학부모들과도 연계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봉사동아리로서 장애인시설봉사활동, 독거노인을 위한 봉사 등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며 함께 나누는 행복나눔 봉사 프로그램을 계속 실천할 예정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