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대진초] 사임당 예절 명예교사회와 함께 하는 예절교육 실시

  서울대진초등학교(교장 김진희)에서는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사임당 명예교사회에서 주관하는 예절교육 2학기 수업이 있었습니다.


  1학년부터 3학년까지 학생들은 1학기에 배웠던 한복 바르게 입기, 평절하기, 큰절하기 등을 복습하고 친구들과 함께 전통 놀이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학년은 투호, 2학년은 제기차기, 3학년은 윷놀이를 하며 놀이의 결과보다도 친구들과 예절을 지키며 함께 하는 즐거움이 더 크다는 사실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4학년은 다도에 대해 배웠습니다. 차를 마시는 바른 자세와 예절에 대해 배운 후에 직접 차를 따르고 마셔보며 차의 향을 느껴보았습니다.


  5학년은 사군자의 의미에 대해 배워보고, 풍등에 매화, 난초, 국화, 대나무를 그리고 좌우명을 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6학년은 초등학교를 마무리하며 서당에서 책 한 권을 다 배웠을 때 스승님께 감사를 전하는 옛 풍습인 책례를 직접 체험해보며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우리 대진 어린이들이 항상 예의바르고 인사를 잘 하는 어린이가 되기를 바라며, 봉사해주신 사임당 예절명예교사 어머니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예절교육


출처: 서울시 교육청 – [대진초] 사임당 예절 명예교사회와 함께 하는 예절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