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도심 속에서 즐기는 1박2일 한여름 밤의 캠핑여행 ‘2015 캠핑 인 더 시티(Camping in The city)’

Posted on by in 경기도

 캠핑포스터앞면 캠핑포스터뒷면

시흥시가 지난해에 이어 가깝고 편리한 도심 속에서 즐기는 1박2일 한여름 밤의 캠핑 『2015 캠핑 인 더 시티(Camping in The city)』를 시흥시민 대상으로 ABC행복학습타운에서 7월(7.31~8.1), 8월(8.21~8.22) 2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캠핑은 7월은 ‘도심바캉스! 아빠와 떠나자!’라는 슬로건으로 아빠와 함께 1박2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8월은 ‘흥미(興味) 만찬! 이웃과 시흥의 맛을 즐기자!’라는 슬로건으로 이웃과 함께 1박2일 문화‧예술로 화합하며 참여자 간의 자연스러운 소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3세대가 소통하는 학습, 문화, 예술공간을 지향하는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진행하는 캠핑은 각자 집에서 준비해 온 음식을 나눠먹는 포트럭(potluck) 방식의 캠핑으로 전기사용을 최소화 하고, 화기사용을 하지 않는 절전과 절약 등 자연환경 보존 캠핑으로 진행된다.

  캠핑 규모는 1회당 텐트 50개동 규모의 캠핑으로 진행되며, 7~8월 공통 프로그램은 포트럭 캠핑의 상징적 프로그램인 김밥말이 뽐내기를 비롯하여 개성있는 텐트 꾸미기, 체험부스, 애니메이션 상영 시간을 갖는다.

  주요프로그램은 7월캠핑 ‘클래식에피소드콘서트’, ‘가족레크레이션’, ‘아빠와 함께하는 물총서바이벌게임’, 8월캠핑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호조벌 스캔들’공연, ‘댄스매직퍼포먼스’ 공연, ‘전래놀이체험’ 등으로 구성해 1박2일 동안 느끼고, 즐기고,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신청 및 프로그램 세부내용은 e-백천학해 (http://eduinfo.siheung. 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평생학습과 (☎310-2502)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 평생학습과 평생학습기획팀

시민소통담당관실 annmy1005@korea.kr  

 

출처: 시흥뉴스 – 도심 속에서 즐기는 1박2일 한여름 밤의 캠핑여행 ‘2015 캠핑 인 더 시티(Camping in The c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