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등명중] 등명중학교 ‘제1회 DM 쇼케이스 공연’ 행사

 


 


 등명중학교(교장 윤웅호)는 결과보다는 과정 중심의 학생 교육을 중요시 여겨 학생회를 중심으로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을 발견하기 위한 자율동아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댄스반, 밴드반, 힙합반 등 24개 반을 만들었다. 그 중 예능의 끼를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발표의 장을 만들어주기 위해 2015717()에 제1DM 쇼케이스(등명중 소발표회)를 오후330분에 시작하여 1시간 20분 동안 시청각실에서 공연하였다. 학생회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이번 공연은 설문 결과 공연을 본 학생들의 94% 이상이 만족하였다.


 그러나 공연장이었던 시청각실이 협소한 관계로 많은 학생들에게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한 방법을 비롯하여 그 밖의 미비한 점들이 있어서, 720일 회장단 회의를 열어 개선 방향을 논의하였다. 우리학교 자율동아리는 창의체험 동아리시간에 운영되는 동아리와 학교 스포츠클럽과 연결된 동아리를 포함해서 현재 24개 반에 335명의 학생들이 신청서를 제출하고 활동 중이다. 학생들이 추진하면 부족한 것이 많지만 준비하고 경험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교육관을 반영한 우리학교의 학생회 중심 자율동아리 활성화는 앞으로도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나갈 것이고 학생회는 이번 공연 이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앞으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신장과 소질 및 적성을 탐색하는 데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등명중] 등명중학교 ‘제1회 DM 쇼케이스 공연’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