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등원초] ‘수학, 과학, 공학의 원리를 보고 느끼고 익히는’ 영재교육체험 한마당

서울 등원초등학교(교장 정용우) 영재학급에서는 지난 12. 17() 본교 건강교실에서 영재학급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본교는 2014학년도에 서울특별시교육청으로부터 영재교육기관으로 지정을 받아 1년간 수학,과학,정보 융합영역에 19명의 영재학급학생을 대상으로 6명의 지도교사가 총 99시간을 지도하였습니다.


영재학급학생들은 1년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던 사진을 영상으로 보면서 지난 1년을 되돌아보았습니다. 수료증을 받을 때 마다 즐거운 표정으로 교장선생님께 인사하는 영재학급 학생들의 마음은 한 층 더 커져 있었습니다. 이날 교장선생님께서는 19명의 영재학급 수료생들의 수료를 축하해주는 자리에서 뛰어난 능력에 더불어 바른 인성을 기르는 영재학급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날 수료식이 끝나고 과학실과 컴퓨터실에서 영재교육체험한마당을 가졌습니다.


이 행사는 1년 동안 학생들이 영재학급에서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영재교육체험한마당을 열어 학급의 친구들을 초대해서 영재교육의 다양한 분야를 함께 경험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학, 과학, 공학의 원리를 보고 느끼고 익히는 영재교육체험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행사에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께서 참석하셔서 영재교육을 체험하고 가셨습니다.


수학 체험전에서는 4D 프레임으로 뫼 우스의 띠 만들기’,‘뫼비우스의 띠로 풀리지 않는 하트 만들기’,‘피보나치 수열로 등각나선 그리기’,‘GSP로 등각나선 그리기활동을 체험하였습니다. 과학 체험전에서는 아이스크림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느림의 미학, 골드버그장치, 공학체험전에서는 ‘C언어로 코딩한 가위바위보 게임과 야구승률계산 게임’,‘Visual Basic언어로 코딩한 오목게임, 사다리타기 게임’,‘SCRATCH언어로 코딩한 드래곤 플라이트, 자동차 경주 게임, 내일은 사격왕, 환경을 살려라! 게임프로그램을 체험하였습니다.


이날 체험부스를 운영했던 정혜인(6학년)학생은 친구들에게 체험전을 안내하면서 과학에 대한 지식과 호기심이 커가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체험전에 참가했던 김다현(4학년)학생은 공학 체험전에서 친구들이 만든 프로그램을 체험해 보니 실감나고 재미있게 잘 만들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전하였습니다.


이날 활동을 통해 영재학급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님께서도 영재교육체험한마당을 통해 영재교육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수학, 과학, 공학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