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15 성동․광진 서울형혁신학교 워크숍”실시

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15 성동․광진 서울형혁신학교 워크숍” 실시

▣ 서울특별시교육청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로)은  8월 21일(금) 관내 초․중 서울형혁신학교 운영교 8교를 대상으로「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15 성동․광진 서울형 혁신학교 워크숍」을 황학동 보노체홀에서 실시하였다.

▣  이번 워크숍은 2015 하반기 신규지정 혁신학교의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기 운영 중인 혁신학교들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혁신학교 운영의 효과성 강화를 위한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  워크숍은 먼저 혁신학교 교육과정 구성․운영 및 예산활용에 관하여 대은초 김희선 교육과정부장의 특강 및 질의․응답이 있었고, 이어서 초․중 혁신학교들의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하여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특히 학교별로 마련된 원탁은 교장, 교감, 담당교사와의 대화의 장이 마련되면서 소통과 공감의 효과를 높이는데 유익하였다.

▣ 한상로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성동·광진 서울형 혁신학교 운영의 우수한 모델이 정립될 것을 확신하며, 혁신미래교육을 지원하는 교육청이 될 것과 더욱 가까이 다가가서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출처: 성동/광진구 교육소식 – “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15 성동․광진 서울형혁신학교 워크숍”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