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모두가 행복한 혁신미래교육 구현을 위한 성동․광진 유치원 원장회의”

▣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로)은 11월 11일(수) 관내 유치원장 67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원아모집 전형에 대한 바른 이해와 적기교육을 통한 유아선행학습 방지를 위해「모두가 행복한 혁신미래교육 구현을 위한 성동․광진 원장회의」를 실시하였다.

▣  11월 11일(수) 10:00에 실시한 원장회의에서 적기교육 캠페인의 일환으로「유아기 영어교육의 득실분석」이란 주제로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영어사교육포럼 김진희 연구원의 명쾌한 강의가 있었다.

▣ 다음 우리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학생수용팀의 김재열주무관은 2015학년도 유치원 원아모집 전형과 비교하면서 2016학년도 유치원 원아모집 전형에 대한 안내를 하였다. 또한 유치원 폐원절차에 대한 안내도 덧붙였다.

▣ 관내 원장들은 유아영어교육에 대한 최신 견해와 그 이론적 기반을 배우며 앞으로 유아기 영어교육과 관련하여 학부모들의 잘못한 견해나 지식을 바로잡고 학부모님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2016학년도 원아모집 전형이 원칙에 근거하여 각원의 특성에 따라 적절하게 진행되어 모든 유아들이 원하는 유치원에 입학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출처: 성동/광진구 교육소식 – “모두가 행복한 혁신미래교육 구현을 위한 성동․광진 유치원 원장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