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무학중] 프론티어봉사단 샤프론봉사단 사랑의 온정 연탄기부 배달봉사

 무학중학교(성동구 행당로 120 교장 엄종훈)는 지난 1128() 프론티어봉사단,한울타리봉사단(지도교사 양승복) 및 학부모샤프론봉사단(단장 유승미),함께 모금한 후원금을 활용하여 28()오전 서울 금호동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학생.학부모 등 총 50여명이 저소득층 독거노인 3세대에게 연탄 700장을 직접 배달하며 온정을 나누었다. 연탄을 지원 받은 할아버지 할머니는 궂은 날씨에도 직접 나와 연탄배달까지 해 주어서 정말 고맙다는 말씀을 연신하셨으며, 봉사단에서 배달해 준 덕분에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겠다고 말씀하였다.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이웃에게 전달하게 되어 보람찬 하루였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동구청 자원봉사센타 및 금호동2.3가 주민자치센타에서는 아침부터 궂은 날씨인데도 나와서 여러 가지 참가자에게 행사를 지원하면서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으며,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으로 인해 금호동이 더 인정이 넘치고 훈훈한 마을 될 것이다. 무학중을 시작으로 앞으로 지역 주민들과 여러 단체에서 따뜻한 나눔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무학중 양승복)


1


출처: 서울시 교육청 – [무학중] 프론티어봉사단 샤프론봉사단 사랑의 온정 연탄기부 배달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