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서울교육연수원]행복 충전! 나눔 실현! 감동을 실현하는「SETI+나눔이」

서울특별시교육연수원(원장 조용) 봉사활동 동호회인 SETI+나눔이는 지난 56일 어린이날을 맞아 샘물의 집을 방문했다.


샘물의 집 인근 장군봉 공원으로 산책을 나가 축구, 농구, 꽃반지 만들기 등 야외활동을 통해 가까워진 조원들과 아이들은 정자에 앉아 담소를 나누고 저녁식사를 함께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SETI+나눔이는 서울특별시교육연수원 직원들의 자율적 의사에 따라 구성된 봉사활동 동호회로 전 직원이 6조로 나누어 20141월부터 샘물의 집(공동생활가정, 관악구 쑥고개로 위치) 봉사를 시작하였다.


공동생활가정 : 가정해체, 방임, 학대, 빈곤, 유기 등의 이유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환경 제공, 5~21, 여자 7, 남자 6(13)


 


○ 「SETI+나눔이는 영화관람, 체육활동, 저녁식사 등 다양한 활동과 위문금 전달을 통해 샘물의 집 원아들이 신체와 마음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도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감사해하며,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한다.


 


서울특별시교육연수원 SETI+나눔이는 앞으로도 전 직원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서울교육연수원]행복 충전! 나눔 실현! 감동을 실현하는「SETI+나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