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서울교육청 독서동아리 큰잔치 열다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12. 13.(토) 13시30분 정독도서관에서 ‘(책 읽는 사람들의 어울림) 2014 독서동아리 잔치’를 개최한다.


 


□ 이번 독서동아리 잔치는 21개 도서관・평생학습관, 67개 서울시 자치구 도서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원 2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이다.


윤석정 시인과 래퍼가 만나 시를 노래로 들려주는 북콘서트로 시작하여, ‘도봉1동어린이도서관’에서 활동중인 <그림책 읽는 어른>, 양천도서관 직장인 동아리 <옹달샘> 등의 사례발표를 한다.


 


□ 또 정독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시민을 위한 전시회를 연다. 동아리에서 읽은 책 목록을 배포하며, 활동 모습을 전시하는 등 회원들이 직접 자신의 독서동아리 홍보함으로써 독서동아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 서울시교육청은 독서동아리 활성화 사업으로 올해 서울에 있는 88개의 공공도서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208개의 독서동아리를 지원하였다.


 


□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앞으로도 책 읽는 사회 조성을 위한 독서동아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독서동아리 지원, 1사서 1독서동아리 운동 전개,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제공을 제공하고, 학교가정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독서공동체 문화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