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서울사대부초] 얼음과 눈 위를 씽씽 달려요!


얼음과 눈 위를 씽씽 달려요!


(2014학년도 겨울 스포츠 체험학습)


 


        


 스포츠 체험학습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교장 황장범) 겨울 스포츠 체험학습은 학년군에 따라 종목을 정해 이뤄졌다. 2014년 12월 16, 17일(월, 화) 2일간 1‧2학년은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에서 스케이트를 배웠다. 12월 8일(월)부터 12월 10일(수)까지 3일간 3학년은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스키를, 5학년은 하이원리조트에서 스키와 보드를 배웠다. 12월 10일(수)부터 12월 12일(금)까지 3일간 4학년은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스키를, 6학년은 하이원리조트에서 스키와 보드를 배웠다. 저학년인 1‧2학년은 스케이트를, 중학년인 3‧4학년은 스키를, 고학년인 5‧6학년은 스키와 보드로, 각 학년의 수준과 학생별 수준에 맞추어 종목 및 반편성이 이루어져 체계적인 겨울 스포츠 체험학습이 운영되었다.


 


  대자연 속에서 스키와 보드를 타고 눈을 가르며 내려오면서 학생들은 추위를 이겨내며 건강한 신체를 기르고, 친구들과 건전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체험학습 프로그램 또한 스키‧보드강습 4회에 물놀이와 레크리에이션이 더해져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학생들을 수준별로 나누어 강사 1명에 학생 5명을 기준으로 하여 강습이 이루어져 각자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추운 겨울 움츠러들고 처음 타보는 거라 겁이 나기도 했지만, 체험학습을 마친 뒤에는 친구들과 즐겁게 겨울 스포츠를 즐길 줄 알게 되었다고 자랑했다. 앞으로도 어떤 일에든지 어렵다고 피하지 않고 즐기면서 도전할 줄 아는 본교 학생들의 선전을 기대해본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