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앱 See출시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12. 31.(수) 전자도서관 애플리케이션(앱) ‘See’를 개발․출시한다. ‘See’는 Seoul education office e-library의 약자로 모바일을 통해 책과 온라인 콘텐츠를 ‘보다’ 라는 뜻도 가지고 있다.


 


□ ‘See’는 20,000여종의 전자책(e-book)을 통합 검색 가능하며, 내서재 연동을 통해 간편하게 대출 할 수 있다. 자체 앱 개발을 통해 기존 7개 전자책업체의 앱과 연동하여 검색·대출이 가능하게 되었다.


전자책뿐 아니라 어학, IT, 공무원 강좌 등의 이러닝(e-learning) 서비스와 오디오북, 전자저널 등의 자료 서비스도 한 번의 로그인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도서 대출이 가능한 모바일 회원증과 가까운 도서관 찾기 기능 등도 탑재하고 있다.


 


전자도서관 앱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21개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 중 1곳을 방문하여 회원으로 가입하면 된다.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으로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차후에는 앱 스토어를 통해 IOS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 전자도서관 자료 현황

























구분


전자책


온라인 콘텐츠


어학강좌


IT 자격증 강좌


공무원/


공인중개사


오디오북


전자잡지


소계


종수


20,376종


189종


113종


19종


117종


201종


639종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