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권역별 워크숍 개최

소통! 나눔!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복지!

–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권역별 워크숍 개최-

3

□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로)에서는 학교, 유치원, 지역기관의 기관장, 담당교사, 전문인력(지역사회교육전문가, 유아교육복지전문가), 지역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2015년 11월 25일 15시 왕십리역사 내에 위치한 디노체 컨벤션 홀에서「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권역별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 이 워크숍은 한해 동안 권역별로 학교와 지역이 함께 소통하고 나누었던 내용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교육복지사업에서 운영한 동아리의 공연과 교육복지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학교 및 지역기관이 협조하는 우수사례 공유 및 토론을 통해 2016년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  워크숍 목적은 지역과 학교가 함께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방법과 공동으로 진행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같이 고민하고 논의함으로써 지역단위 성장 지원망 구축을 마련하는데 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기관장 및 담당자들은 이 워크숍을 통해 학교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 서울특별시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로)에서는 기관장 및 담당자들의 워크숍 및 포럼, 연수등을 통해 학교와 지역이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함께 노력함으로써 학생이 학교뿐 아니라 마을 공동체 안에서 안전하게 생활하는데 도움되는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출처: 성동/광진구 교육소식 –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권역별 워크숍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