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성동광진교육지원청, 2015년 제3차 진로 톡(talk)-톡[talk] 콘서트 개최

변화를 꿈꾸고 다르게 생각하기

– 2015년 제3차 진로 톡(talk)-톡[talk] 콘서트 –

33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로)은 11.27.(금) 13:30~15:30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자유학기제 터닦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5년 제3차 진로 톡(talk)-톡(talk) 콘서트」를 진행하였다.  

▢ 이 진로 콘서트는 ‘서울형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한 분위기를 조성 하고 현장의 의견 수렴 및 학생-학부모-지역사회의 진로교육 마인드 제고하기 위해 기획했다.    

▢ 콘서트의 주제를 ‘변화를 꿈꾸고 다르게 상상하기’로 정하고 창의적인 직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직업인의 진로 탐색과정 및 업무 수행과정에 대한 소개 및 참가자와의 질의 응답으로 진행했다.    

▢ 11월 27일에 진행한 3차 콘서트에는 ‘어썸스쿨’의 임종규 선장이 출연해 「내 삶은 내가 지키는 체인지메이커(changemaker) 되자!」는 내용으로 한국과 미국에서 느낀 학교이야기, 미국에서의 첫 사업, 르완다에서 맞이한 인생의 전환점 이야기 등을 나누었다.    

▢ 「2015 진로 톡(talk)-톡(talk) 콘서트」는 강연자의 토크와 참가자의 토크로 진행하고 있으며, 찬조 공연으로 한양사대부중 시나브로 팀의 밴드 공연을 더해 참여자 모두 소통과 공감, 공유의 분위기 속에서 축제의 무대가 되었다.    

▢ 앞으로도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진로교육에 대한 학교 현장의 다양한 요구를 모니터링하여 현장 맞춤형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며, 서울형 자유학기제에 대한 교육 주체 간 소통과 공감, 정보 공유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출처: 성동/광진구 교육소식 – 성동광진교육지원청, 2015년 제3차 진로 톡(talk)-톡[talk] 콘서트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