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송례중] 학교 공간살림 프로젝트-학부모님들의 정성이 반짝반짝 크리스마스 트리로

  ♪ 거리마다 오고가는 사람들의 물결∼♬ 2014년 12월 10일에서 11일까지 이틀 동안 송례중학교(교장 박미연)에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공간살림 인테리어 학부모아카데미를 운영하였다.


  주변엔 온통 공사장이고 아파트와 학교만 덩그러니 자리하고 있는 위례신도시를 밝히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등장했다.


  학부모의 재능기부와 송파구청의 지원금으로 마련한 학부모 아카데미에서 공간살림을 통한 따뜻한 가정만들기 강좌가 진행되었다. 연말연시 분위기 연출을 위한 공간살림을 배움과 동시에 “학생들의 인성을 위한 학교 공간살림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


  학생들의 인성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학부모들의 정성어린 참여로 학교 내․외 환경을 크리스마스트리와 리스로 가꾸어 나갔다. 학생들이 일과 중 자주 이용하는 중앙현관, 꿈마루 도서관, 학생 식당 등에 세워진 트리에는 한 해를 보내며 하고 싶은 이야기나 저마다의 꿈과 희망을 적은 카드를 걸어 둘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와! 우리학교에도 크리스마스트리가!”, “내 꿈을 적어서 저 나무 꼭대기에 걸어두고 싶어요.”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역주민들은 야경 사진을 찍어 SNS 등을 통해 주고 받으며 훈훈함을 나누기도 하고 가족사진을 찍으며 학교의 작은 배려에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학교 공간살리기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학교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