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신현동 주민자치위원회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시설 운영 성료”

Posted on by in

 신현동_물놀이시설

신현동 주민센터와 신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신현동 주민센터 내 주차장에서 운영한 여름철 물놀이시설이 지난 7월 25일(토)부터 8월 23일(일)까지 한 달간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놀이시설이 부족한 신현동 내 어린이들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3년 동안 신현동 주민자치위원회 주도로 운영된 물놀이시설은 올해도 연인원 1,200여명이 방문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었다.

 신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만약의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안전요원 1명과 운영요원 1명 외에도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날짜를 정해 매일 2명씩 근무에 나섰고, 신현동 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 소속 청소년 자원봉사자들도 아이들 질서통제 및 환경정리 등 운영에 참여시켰다. 이로 인해 운영기간 동안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아 주민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었다.

 운영기간 동안 물놀이 시설을 방문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한 여름동안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내년에도 우리 아이들에게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게 물놀이시설이 계속 운영됐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현동 주민자치위원회 임삼 위원장은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내년에는 더욱 더 깨끗한 환경과 안전한 시설관리를 위해 더 많이 준비하여 어린이들과 주민들이 더 쾌적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자료제공 : 신현동주민센터

시민소통담당관실 annmy1005@korea.kr 

 

출처: 시흥뉴스 – 신현동 주민자치위원회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시설 운영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