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아이들의 꿈을 향한 첫걸음, 우리가 함께합니다.

「2014년 드림스타트 꿈 응원의 밤」개최

SAMSUNG CSC 

시흥시에서는 저소득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드림스타트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아동들이 경제적 여건이나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소중한 꿈을 마음에 품고 멋지게 키울 수 있도록 응원해주기 위해 2014년 12월 12일에 『 드림스타트 꿈 응원의 밤』을 아동, 양육자 및 후원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아이들이 손수 자신의 꿈을 적은 카드를, 트리에 걸어 멋진 드림트리를 만들었고, 이 드림트리에 있는 아이들의 꿈을 서로 나누며, 후원자들이 아이들의 멘토가 되어주는 꿈 나누기는 큰 호응을 얻었다.

SAMSUNG CSC

행사에 함께 참여한 양육자는 “ 먹고 살기에 바빠 내아이의 꿈이 뭔지 신경도 못쓰고 살았는데, 우리 아이게도 꿈이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뭉클했다”고 전했다.

피날레에서는 개개인이 내는 소리가 모여 화음이 되고 멋진노래가 되는 아카펠라 공연으로 행사를 마무리하면서, 매우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김순분 가족여성과장은 드림스타트사업은 민-관이 함께하여 소통과 협력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업으로, 단순히 저소득 아동들에게 프로그램만 지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에서 내 자식만이 아닌 우리의 자식으로 함께 키우기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평생학습과
시민소통담당관실 annmy1005@korea.kr 

 

출처: 시흥뉴스 – http://www.siheung.go.kr/news/45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