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언남중]미디어아트, 학교를 만나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산하,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환) 소속언남중(교장 김문식)에서는 미디어아트교육 시범사업의 작품발표회를 12월 23일 10시부터 네이버 그린팩토리 사옥 2층의 커넥스룸에서 열었다. 이번 발표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 미디어아트분야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것이다. 건국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의 디지털커뮤니케이션랩(책임 황용석교수)이 2013년에 이어 2년째 시범교육사업을 맡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의 후원으로 민관학 협업을 통해 작품발표회가 기획되었다.


 건국대 황용석교수는 “미디어아트의 개방적인 예술적 시도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협업의 과정을 ‘일상’과 ‘창작’을 결합하여 중학생 눈높이에 맞춰 구성하였다”고 밝혔다. 미디어 활용을 위한 기술적 접근보다는 일상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오감요소들에 관한 채집과정을 자연스럽게 창작으로 이어갈 수 있는 참여형 수업으로 진행되었다고 소개했다.


 10개 학교의 미디어아트 결과물을 12월 23일 한자리에서 결과발표회를 가졌는데 모든 이야기와 창작물들은 참여 청소년들이 직접 구성하고 제작한 것이다. 언남중학교에서는 풍선놀이와 비디오 착시효과를 접목시켜 동영상 촬영과 편집, 업로드 작업까지 진행한 결과를 공개하였다.


미디어아트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