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오주중] 2015학년도 오주중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또래멘토링 <우리누리> 현장 체험학습


 오주중학교(교장 김현옥)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또래멘토링 <우리누리> 참여 학생들은 720() 올림픽공원 소마미술관 프리다 칼로전시회 현장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또래멘도링 <우리누리>2, 3학년 학생이 멘토가 되어 1학년 멘티 학생에게 학습 지도 및 학교생활, 진로진학 상담을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1학기동안 3학년 멘토 학생이 1학년 멘티학생을 지도했으며 1학기말 체험학습이 소마미술관 프리다 칼로절망에서 피어난 천재 화가전시회 관람으로 진행되었다. 이 전시는 베르겔 재단(미국 뉴욕 소재) 소장품 전시로 20세기 초현실주의 멕시코 작가 프리다 칼로의 절망적인 삶과 사랑에서 예술혼으로 피어난 멕시코 국보급 작품들을 중심으로, 그의 남편인 디에고 리베라와의 사랑과 예술적 동맹, 멕시코의 혁명사와 시대상 등을 총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도슨트와 함께 한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각 작품의 제작 기법과 당시 시대적 배경, 프리다 칼로의 작가 정신 등을 엿볼 수 있었으며, 특히 큰 교통사고로 입은 심각한 부상으로 인해 오랫동안 침대 신세를 지면서 독보적인 예술세계를 형성한 프리다 칼로의 삶은 학생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전시회를 관람한 3학년 신지원 학생은 자신이 처한 절망적인 현실 속에서도 그녀의 예술혼을 담은 강인한 자화상은 앞으로 저의 삶에 큰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기말고사 끝나고 친구들, 동생들과 함께 전시회를 관람하니 시험으로 고생한 내 자신을 위로해주주고, 힘을 북돋아주는 시간이었어요.”라며 현장 체험학습을 마무리하였다.


 


 또래멘토링 <우리누리>2학기에는 2학년 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1학년 멘티 학생을 지도하는 프로그램으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행사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오주중] 2015학년도 오주중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또래멘토링 <우리누리> 현장 체험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