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오주중] 2015학년도 오주중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현장 체험학습

오주중학교(교장 김현옥)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또래멘토링 <우리누리> 2기 참여 학생들은 1120()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영화 더 셰프(Burnt, 2015)’ 를 관람했다.


 


또래멘도링 <우리누리> 2기는 2학년 12명의 학생이 멘토가 되어 1학년 12명의 멘티 학생에게 학습 지도 및 학교생활, 진로진학 상담을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2학기 동안 수학과목을 지도했으며, 2학기말 체험학습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더 셰프영화관람으로 진행되었다.


 


이 영화는 요즘 청소년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요리사들의 이야기를 다루어 선정되었으며, 학생들은 진지한 자세로 미슐랭 3에 도전하는 요리사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보며 요리사의 세계를 접할 수 있었다. 특히 자신의 요리만이 비평가들을 만족시킬 수 있다는 자만심에 빠져있던 주인공이 점차 다른 팀원들과 팀워크를 이뤄가며 함께여야 완벽한 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으며 서로를 존중하며 팀을 이뤄가는 모습은 협동의 중요함을 깨닫게 해주는 순간이었다.


 


영화관람 체험학습을 통해 직업인으로서 셰프의 일상과 전문의식, 지금까지 보지 못한 새로운 요리, 완벽을 추구하는 주방, 셰프들의 팀워크가 주는 감동 등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었으며, 특히 하나의 목표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셰프들의 모습은 학생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영화 관람을 마친 2학년 이예린 학생은 저는 요리사라는 직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어서 보고 싶은 영화였어요. 친구, 동생들과 함께 영화를 보면서 직업인으로서 갖는 진지한 모습과 자신감, 자부심 등이 큰 감동을 주었어요. 특히 초반에 이기적이고 괴팍한 성격을 가지고 있던 주인공이 점차 주변 사람들의 믿음과 도움으로 서로를 배려하고 하나의 꿈을 이뤄가는 모습은 나만의 이익을 위해 달리고 있는 우리들에게 작은 감동을 주었어요.”라며 현장 체험학습을 마무리하였다.


 


또래멘토링 <우리누리>1, 2학기 활동을 모두 마무리하고 2015년 활동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2016년에 새롭게 시작될 예정이다.


 


행사 행사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오주중] 2015학년도 오주중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현장 체험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