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오주중] 2015학년도 자유학기제 선택프로그램 실시


 오주중학교(교장 김현옥)2015819()부터 5~6교시에 2015년 서울형 자유학기제 선택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201623일까지 실시되는 자유학기제 선택프로그램은 총 16차시 수업으로 2기에 걸쳐 진행되며 207명의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 흥미와 요구를 반영한 소규모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10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오주중학교는 학생들의 사전 선택프로그램 선호도 조사를 통해 가장 인기 있는 10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해 개설하였으며, 학생들이 1~5지망까지 배정 희망반을 선택해 최대한 원하는 프로그램에 배정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창의공학 능력 기르기, 신나는 토론 교실, 나도 기타리스트, 매체로 여는 창작교실, 이야기 창작하기, 신문 내 꿈을 펼치다, 퍼즐과 게임, 인생의 조각 맞추기, 뻔뻔한 무대, 캘리그라피, 미디어코칭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선택프로그램은 본교 교사 선생님이 7개의 반을 개설하고, 뻔뻔한 무대는 청소년 생각 배움에서 지원을 받았으며, 캘리그라피와 미디어코칭반은 지역사회와 연결된 전문 강사선생님을 섭외해 코티칭을 실시하였다. 이번 선택프로그램을 통해 오주중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꿈과 끼를 살리는 기회를 가지길 기대해본다.


사진 사진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오주중] 2015학년도 자유학기제 선택프로그램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