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우리는 아이들의 꿈지기입니다! < 2015년 교육장과 좋은 교육을 꿈꾸는 학부모 원탁 토론 >

우리는 아이들의 꿈지기입니다!

– 2015년 교육장과 좋은 교육을 꿈꾸는 학부모 원탁 토론 –

3

▢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로)은 2015.7.16.(목) 오전 10시 디노체 컨벤션(왕십리역 민자역사 6층)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와 지역사회 민간단체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교육장과 좋은 교육을 꿈꾸는 학부모 원탁 토론』을 개최하였다.

▢ 이날 토론회는 모두가 행복한 혁신미래교육을 만들기 위한 소통 및 공감의 장으로 학부모의 인식변화와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유도하고자 이루어졌다.

▢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가꿔나갈 수 있도록 학부모, 학교, 교육지원청이 각각 어떤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지 「꿈지기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 오전에는 초등학교 학부모 8개 원탁, 오후에는 중․고등학교 학부모 8개 원탁으로 구성하여 열띤 토론의 장이 되었다.

▢ 개회사에서 한상로 교육장은 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고 있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한양대학교, 한양여대 등 관내 인근 대학과의 MOU 체결을 통한 학생들의 현장직업체험장 발굴 및 진로교육 인프라 구축 노력을 안내하였다.

▢ 각 원탁별로 1시간 토론에 이어 원탁별 토론 내용을 학부모 대표가 발표하였다. 초등학교 학부모 토론에서는 처음엔 직업체험에 한정되어 이야기가 진행되다가 학부모 스스로의 반성과 전반적인 아이들의 꿈을 어떻게 지켜줄까에 대한 내용으로 확대되었고, 중․고등학교 학부모 토론에서는 진로교육을 뛰어넘어 학교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이야기로 진행되었다.

▢ 화초를 가꾸듯 우리 아이들의 꿈을 가꾸자는 의미의 꿈지기 화분을 하나씩 손에 든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꿈을 아름답게 가꿔나가기를 다짐하며 환한 미소로 토론회장을 나섰다.

▢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이번 토론에서 나온  ‘좋은 교육을 위한 의견 및 건의사항’을 우리교육지원청 해당 과와 관내 학교에 안내하고 우리교육지원청 정책에 반영하여 학부모들이 학교교육 및 교육정책에 자율적․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문화를 조성할 것이다.

출처: 성동/광진구 교육소식 – 우리는 아이들의 꿈지기입니다! < 2015년 교육장과 좋은 교육을 꿈꾸는 학부모 원탁 토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