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워킹맘 김경단의 당당히 일하기' 홍보 동영상 안내

<워킹맘 김경단의 당당히 일하기>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 및 경력단절 예방 정책 전반을 소개하는 동영상입니다.
안내 동영상 보시고, 여성새로일하기센터도 이용하세요~

[youtube http://www.youtube.com/watch?v=q3yhE0cx12Y?list=PL0yv7UbgROiIl5_glDd_arHr-pRnxp3qc]

 

[영상자막]
(새일 내레이션) 커리어우먼을 꿈꿨던 지난 시절. 하지만 출산과 함께 직장을 그만둬야 했죠.
아이도 5살이 됐겠다, 다시 일을 구하려 하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하더군요. 재취업의 꿈은 포기해야 할까요?
(멘토 내레이션) 경단 씨, 그동안 고민이 많았겠네요~ 경단 씨처럼 결혼 이후, 출산이나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30대 여성이 정말 많은데요. 재취업의 길은 얼마든지 열려있답니다!
여성 새로일하기센터에선 경력단절여성이 기존 경력과 전공을 살려 다시 일할 수 있게 상담부터 직업교육훈련, 취업 연계까지 세심하게 지원하고 있어요.
새일센터가 늘어나고 여성 일자리 지원 정책이 확대되면서 30대 여성고용률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에 힘입어 전체 여성고용률 역시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새일센터의 관련문의는 1544-1199로 연락 주시거나 여성가족부 홈페이지로 방문해주세요.
고용과 복지서비스를 동시에 받고 싶다면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해주세요!
홈페이지를 통해 가까운 센터를 확인하신 후 내방하시면 초기 상담을 통해 일자리 정보부터, 생계비, 서민금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답니다!
(경단 내레이션으로 전환) 새일센터에서 재취업 준비를 마친 저는, 드디어 광고 디자인 회사에 취직하게 됐어요! 아이가 아직 어린 걸 생각해 시간선택제로 일하기로 했죠. 전일제 근로자보다 근로시간은 짧지만 차별 없이 일할 수 있더라고요.
제가 일하는 사이, 아이는 어떻게 돌보냐구요? 알아보니 저처럼 어린 아이를 둔 엄마들을 위해
시간제 보육서비스 어린이집이나 아이돌봄 서비스 등 다양한 정책들이 마련돼 있더라고요.
여기에 일·가정 양립을 함께 하고자 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도 늘고 있고요~
일 · 가정 양립 등을 선도하기 위한 기업 · 정부 테스크포스 역시 좋은 결실을 맺고 있던 걸요?!
(사례자 내레이션)
저 역시 새일센터의 도움을 크게 받았어요!. 대학원에서 약학을 전공한 후 연구실에서 일을 했지만 출산 후 4년간 경력이 단절됐었죠. 다시 일을 하려고 보니 전공을 살려 재취업을 한다는 게 쉽지 않더군요. 하지만 서울과학기술새일센터에서 현장맞춤형 전문기술교육을 받고 다시 취업하게 됐어요!
재취업의 기쁜 소식을 친구한테 전하는데, 뜻밖에 고민 상담을 해오네요! 이럴 땐 어떡해야 하죠?
(멘토 내레이션) 걱정마세요!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이 발생하지 않게 다양한 정책들이 마련돼 있답니다. 육아휴직 대상이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로 확대되면서 육아 휴직자 수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고요. 부부가 순차적으로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경우엔 두 번째 휴직자에게 첫 달은 통상임금의 100%까지 지원하고 있어요~
덕분에 육아휴직을 하는 아빠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육아휴직을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엔 일과 육아가 병행 가능하도록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근무도 할 수 있답니다. 육아휴직시 발생하는 인력공백을 막기 위해 기업에게는 대체인력 채용지원 서비스 및 지원금도 지원 하고 있고요.
더 많은 여성인재가 활약하는 세상
행복한 대한민국의 내일이 됩니다.

 

 


관련소식

출처: 서울시-여성·보육·청소년 – '워킹맘 김경단의 당당히 일하기' 홍보 동영상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