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위례초]달빛독서캠프


(위례초) 제5회 서울위례초 달빛 독서 캠프 실시 


2015년 7월 21일 화요일 서울위례초등학교(교장 권선화) 도서관에서는 ‘제5회 달빛독서캠프’가 실시되었다. 서울위례초등학교는 독서의 중요성을 부모님과 같이 나누고자 부모님, 특히 아버지가 참여하는 독서 프로그램을 기획 추진하게 되었다.


2~4학년 어린이들과 참여가 가능한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받은 결과 33가족이 신청하였다. 방학 중 가족과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중 학교 도서관을 활용한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과 부모님은 많은 기대를 안고 도서관 문을 들어오셨다.


캠프 실시 전 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안전지도를 실시하고 가정에는 달빛독서 캠프에 대한 자세한 안내 가정통신문을 발행하는 등 저녁에 실시하는 캠프의 안전한 진행을 위해 노력하였다.


개회식, 저자와의 만남, 저녁 식사, 원작동화를 활용한 드라마 감상, 책 읽어 주는 어머니의 시연 보기, 부모님과 책 읽기. 독후활동하기, 소감 나누기의 순으로 총 8개의 프로그램이 5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소감을 나누는 시간에 ‘아이의 눈에 바쁘기만 한 아빠로 비춰진 것 같아 마음이 아팠는데 이번 캠프 참여를 통해 아이와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아빠와 책을 읽으니 더 재미있고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 등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위례초]달빛독서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