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일원초]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서는 6학년이 되어요


서울일원초등학교(교장 이희남)72()에 수서경찰서의 경찰관을 초청하여 6학년을 대상으로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경찰관과 직접 대화를 나누며 학교 폭력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이번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은 최근 청소년 사이에 학교 폭력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언어폭력, 사이버 폭력의 심각성을 이해하는 데에 초점이 맞추어졌다. 학생들은 학생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언어폭력이 어떠한 모습으로 일어나는지를 듣고 만약 자신이 피해자라면 어떤 느낌이 들지 생각해 보았다. 또한 최근 많이 발생하는 사이버 폭력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특히 요즘 학생들은 스마트 기기에 익숙해져 사이버 폭력에 노출될 가능성이 큰 만큼 더욱 사이버 폭력에 유의해야 한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배려와 역지사지의 마음이 중요하다는 점도 강조되었다.


부정적인 말보다 긍정적인 말을 많이 사용하는 습관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앞으로는 욕을 줄이고 좋은 말을 써서 바른 언어 습관을 갖도록 노력할게요.” 학생들은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을 통하여 자신의 습관부터 고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었다. 일원의 자랑스러운 학생들이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학교 폭력 예방에 앞장서는 어린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폭력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일원초]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서는 6학년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