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일원초] 약물예방 교육 실시


서울일원초등학교(교장 이희남)721()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약물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약물예방교육은 학생들이 약물 오남용의 각성을 인식하고, 약물 사용에 대한 올바른 주체성을 확립하게 하는 동시에 자기 이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행되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가정상비약 오남용의 위험성에 대해 알리고 치료약과 예방약의 차이점, 흡연과 알코올의 중독성 및 청소년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였다. 또 가정에 방치돼 있거나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의약품으로 인해 유발되는 환경오염에 대해 설명하고 가정에서 복용 후 남거나 사용기한이 지난 약은 보건소나 약국에 비치돼 있는 폐의약품 수거함에 버려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또한 청소년들의 약물 오남용에 대한 심각한 피해 상황을 동영상으로 보여주어 학생들이 실감나게 이해할 수 있었다.


학생이 술을 마시면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해로운 것인 줄은 몰랐어요.”, “제 스스로 약물의 위험성과 중독성을 알고 건강을 지켜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학생들은 약물예방교육을 통해 약물 남용의 심각성을 깨닫고 스스로 건강을 지키겠다고 다짐하는 모습이었다.


일원의 자랑스러운 학생들이 약물예방교육을 통해 흡연과 음주의 유혹에 노출되지 않고 약물을 오남용 하지 않는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에 앞장서 나가기를 기대해 본다.


약물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일원초] 약물예방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