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일원초] 자살예방 교육을 통해 생명 존중의 정신을 배워요

서울일원초등학교(교장 이희남)713(), 715(), 717() 6학년을 대상으로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자살예방교육은 학생들의 자살을 예방하고 건강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번 수업에서는 청소년 자살의 실태와 자살의 위험 요인, 자살 징후, 자살의 보호 요인 등을 설명하고 이에 따른 대처 방법을 제시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하여 자신이 소중한 이유를 생각해 보고, 다른 학생들과 생각을 공유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자살예방 교육을 통하여 생명의 소중함을 마음 깊이 되새기고 자신의 가치와 친구의 가치를 살펴볼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저의 생명을 소중히 생각하고 나아가 다른 사람의 생명을 가치 있게 생각할 수 있게 되었어요.”, “만약 제 친구가 삶에 의지를 가지지 못한다면 제가 나서서 친구를 도와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학생들은 자살예방교육을 통해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친구가 어려울 때 도와주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는 다짐을 하는 모습이었다. 일원의 자랑스러운 학생들이 자살예방교육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고 도움이 필요한 경우 고민하지 않고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본다.


자살예방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일원초] 자살예방 교육을 통해 생명 존중의 정신을 배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