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잠동초]2015 잠동 즐거움 UP 재능발표회

서울잠동초등학교(교장 김경신)에서는 1224() 1교시~4교시에 전교 각 학급에서 2015 잠동 즐거움 UP 재능발표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잠동 즐거움 UP 재능발표회를 통하여 꾸준히 노력하고 익힌 특기와 재능을 발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심미적 정서를 길러주고 인성 교육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었습니다.


잠동 즐거움 UP 재능발표회학생들 각자가 지닌 소질과 특기를 발휘할 수 있는 것으로 종목이나 내용에 많은 제약을 두지 않도록 하여 학급별로 발표하도록 운영하였습니다. 발표 방법은 학생 개개인의 재능과 기량을 뽐낼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문화 예술을 즐길 수 있는 소양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학급 별로 발표 프로그램순서를 정한 뒤 모든 학생들이 자유롭게 발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3학년은 학급동아리활동시간(2시간)과 진로교육시간(2시간), 4~6학년은 교과활동시간(2시간)과 진로교육시간(2시간)을 활용하여 운영하였습니다.


잠동 즐거움 UP 재능발표회를 통하여 자기표현의 기회를 가져, 학생들에게 창의성과 소질을 계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간접 경험을 바탕으로 타인을 배려하고 더불어 살면서 미래를 개척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작성자 : 홍 부 남)


1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잠동초]2015 잠동 즐거움 UP 재능발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