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제2기 서울시교육청 학부모대학 수료식’열어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121() 오전 10시 충무아트홀에서 학부모와 예비학부모 150명이 참여하는 2기 서울특별시교육청 학부모대학’(이하 제2기 학부모대학) 수료식을 연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서 조희연 교육감은 2기 학부모대학수강을 희망하는 학부모 중 학부모대학 교육과정을 이수(21시간 이상)한 학부모 117명에게 수료증을 직접 수여하고 격려한다. 이어서 <극단76>에서 재능기부로 2기 학부모대학수료생을 축하하는 가족힐링 연극 다녀왔습니다(연출 허성수)’를 공연한다.


 


학부모대학을 이수한 학부모들은 2016년 서울시교육청에서 운영하는 학부모책(Parents Book) 또는 원탁토론의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2기 학부모대학은 지난 91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25일까지(30시간, 1, 13시간) 서울시교육연수원 등 권역별 5개 기관에서 소통을 이끄는 학부모, 퍼실리테이터 양성(심화과정)’ 5개 교육과정을 진행하였다.


 


지난 4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학부모대학은 교육의 주체인 학부모가 서울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2기 학부모대학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부모대학을 통하여 스스로 변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전문적체계적인 교육과 알찬 강의구성이 좋았다고 하면서 지인들에게 ‘3기 학부모대학에 참여할 것을 권유하고 싶다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에서는 2016년에도 다양하고 전문적인 학부모 중심학부모대학을 운영하여 교육청학부모학교 간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제2기 서울시교육청 학부모대학 수료식’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