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중마초]행복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5학년 인성교육 평가회

11


 


11


서울중마초등학교(교장 김진희)에서는 7월 13일(월) 이애련 성동광진교육지원국장님과 임학교장, 임정미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장학사, 박약회 이용태회장과 인성교육 강사, 5학년 담임교사, 학생들과 함께 인성교육 평가회를 실시하였습니다.


3월부터 5학년 5개반에서 시작한 박약회와 함께하는 인성교육은 8회기에 걸쳐 ‘인성도 배워야 한다. ’, ‘성공하는 사람과 행복한 사람의 특징’, ‘꿈 찾기와 인생 헌장 만들기’,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되기’, ‘효도하기’, ‘1-1-6실천하기’ 등에 대하여 가정에서 실천하며 지속적으로 공부해 왔고 이를 통해서 학생들에게 작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학생들은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듣는 경청의 태도를 배웠고 돌아가면서 이야기하면서 역지사지를 익힐 수 있었다고 합니다.


평가회에서 초등인성교육이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오후 늦은 시간까지 교실에서 국장님과 학교장 이하 많은 분들이 열띤 토론과 담화를 나누며 바른 어린이로 키우겠다는 다짐을 하는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인성교육에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국장님의 말씀으로 평가회를 마쳤으며 2학기에는 가정과 연계하여 뿌리내려지는 인성교육이 열매를 맺기를 기대해 봅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중마초]행복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5학년 인성교육 평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