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중화중]서울-아태지역 School Fair 참가!

중화중학교(교장 임영환)에서는 20151028일 유네스코 아태교육원에서 주최하는 서울시아태지역 학교박람회(School Fair)에 참가하였다. 이를 통해 서울시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참가 학교들과 상호 정보를 교환하고 향후 학교 간의 교류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본교 7명의 학생과 협력교사 2명이 참가하여 중화중학교 특성교육과정(태권도수업, 11악기 프로그램, 여자 축구팀 등)을 아태지역 및 아프리카 교육가에게 소개하고 전시하였으며 향후 상호교류를 위한 문화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서울시아태지역 학교박람회 참여를 통하여 본교 학생들을 국제행사 경험하고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으며 학교 차원에서도 학교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알리고 국제적인 학교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값진 기회였다.

20151029일에는 세계시민교육 증진을 위한 학교 간 국제교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파트너 학교인 Nongchangwittaya SchoolMr. Paiboon Songnonlek, Dr. Suradaphat Sakulkasemchai 본교 방문이 이루어져 개별 네트워킹, 학교 간 교류 프로그램을 위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교 학생들과 두 시간에 걸친 아태지역 학교장, 교감과 함께하는 세계시민교실을 통해 Loy Krathong Song과 태국 문화를 배우는 기회를 가져 태국에 대한 국제적인 이해를 넓혔다. 학생들의 흥미와 긍정적인 수업 참여는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중화중]서울-아태지역 School Fair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