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창신초] 가족과 함께 하는 두세대 프로그램 '2학기 자연과 더불어' – 질울고래실마을


가족과 함께 하는 두세대 프로그램 ‘2학기 자연과 더불어


– 질울고래실마을


 


서울창신초등학교(교장 강신자)에서는 1018() 경기도 양평군에서 총 32명의 학생들과 부모님, 15가족이 모여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으로 진행 되는 가족과 함께 하는 두세대 프로그램 ‘2학기 자연과 더불어를 진행하였습니다.


주말을 맞이하여 부모님의 손을 잡고 들뜬 마음으로 모인 아이들은 청명한 가을 하늘의 햇빛처럼 밝은 미소를 보였습니다. 도심 속의 서울을 벗어나 드넓은 자연에서 학생, 학부모들이 서로 반갑게 대화를 나누느라 출발부터 축제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졌습니다.


질울고래실마을에 도착하여 오전에는 오리엔테이션 및 마을소개, 농사이야기 및 농산물 수확(고구마), 트랙터 마차타고 마을여행, 나무수레 씽씽이 타기 등을 했으며, 오후에는 점심식사, 누에 이야기 및 누에고치 명주실 뽑기, 고래실 나무꾼 체험, 고래실 움집 원시인체험(, 밤 등 구워먹기), 고래실원시인 사냥감 솥뚜껑 천렵체험(솥뚜껑 닭볶음탕)등을 하였습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한 자연체험 활동들을 통해 아이들은 행복하고 웃음이 가득한 시간을 보냈으며, 부모 설문을 통한 내용으로는 일상을 떠나서 자녀와 좀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모두 만족입니다. 자녀와 함께 하는 정말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등을 응답해주시면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많은 대화를 나눔으로써 자녀에 대한 또 다른 모습들을 발견 할 수 있는 소중한 여행이 되었습니다.













나무수레 씽씽이 타기


질울고래실마을 단체사진


출처: 서울시 교육청 – [창신초] 가족과 함께 하는 두세대 프로그램 '2학기 자연과 더불어' – 질울고래실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