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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개별전력 미터링 기반의 도시철도 피크전력 분산 제어 시스템

발명 개요

 

○ 발명의 명칭 : 철도차량 개별전력 미터링 기반의 도시철도 피크전력 분산 제어 시스템

 

○ 권리유형 : 특허

 

○ 등록번호 : 10-1355071

 

○ 등록일 2014년01월17일

 

○ 요약

– 본 발명은 철도차량 개별전력 미터링 기반의 도시철도 피크전력 분산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차상(車上)에 설치되어 개별 철도차량의 운행전력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개별운행전력측정수단과; 상기 개별운행전력측정수단에서 측정된 개별 철도차량의 운행전력을 분석하여 피크전력을 예측하고 상기 개별 철도차량의 열차제어수단에 운행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신호제어시스템에 피크전력분산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운행전력분석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개별 철도차량에 개별운행전력측정수단을 구비하여 실시간으로 개별 철도차량의 운행전력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토대로 피크 전력을 실시간으로 예측하여 개별 철도차량 들의 운행을 분산 제어하여 철도차량의 운행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장점이 있다.

 

 

 철도차량 개별전력 미터링 기반의 도시철도 피크전력 분산 제어 시스템

출처: 서울시-행정 – 철도차량 개별전력 미터링 기반의 도시철도 피크전력 분산 제어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