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특수교육대상 학생 겨울방학 프로그램 연다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문종국)14일부터 112일까지 총 7회기(-10:00~11:30, -13:00~14:30, -14:30~16:00)에 걸쳐 강남구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특수교육대상 학생 45명이 참여하는 ‘2015학년도 특수교육대상 학생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이하 특수교육대상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특수교육대상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은 초고 학생들을 학교급별로 반을 편성하여 생활체육, 보드게임, 공예 등 3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생활체육 프로그램은 탁구, 기초요가, 체조 등 신체활동을 통하여 체력을 단련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며, 신체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는 체육 활동이다.


 


보드게임 프로그램은 친화력을 기를 수 있는 고피쉬, 수의 이해를 돕는 립스앤레지스, 시각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서플렉스 등 다양한 보드게임을 통해 사회성 도모 및 사회규칙을 익히기 위한 게임 활동이다.


 


공예교실 프로그램은 평소 다루지 못했던 종이, 나무 등의 재료를 이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작품을 만들면서, 창의력과 미적 감각을 키우고 세심한 작업을 통해 소근육 발달을 높이는 체험활동이다.


 


이번 특수교육대상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개별적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감소하고 학생들이 행복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강남교육지원청은 이번 특수교육대상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방학기간 동안 학부모의 사교육비와 양육 스트레스가 경감되고,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가족들이 추억이 풍성한 방학을 보내기를 바란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특수교육대상 학생 겨울방학 프로그램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