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풍납중] 서울시교육청 학교교육력제고 사업 풍납발명기초반 2학기 개강


서울시교육청 학교교육력제고 사업 풍납발명기초반 2학기 개강


 


풍납중학교(교장 김병오)의 학교교육력제고 사업 풍납발명기초반이 지난 824() 2학기 개강을 하여 자발적으로 발명기초반에 들어온 학생 3명을 포함해 25명이 수학 과목의 발명기법 활용 수업을 시작으로 2학기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지난 72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발명캠프를 거치면서 발명아이디어 창출 및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도면으로 그려보기 실행차원의 만들어 보기 등 제법 발명품 개발의 방법과 절차를 알기 시작해 발명에 관한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세 명의 학생들이 발명기초반에 합류하게 되어 2학기 프로그램에 보다 긍정정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학기에도 지역교육지원청의 발명센터와 연계해 직접 발명센터를 이용한 수업을 두 차례 더 실시할 예정이고, 매주 월요일 발명반 수업과 또래학생들의 학습지원을 받는 금요일 학습 등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교과학습에서의 발명기법 활용 수업과 연결되어 교과학습에서도 학습부진상태를 극복해 나갈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발명기초반 학생들 중에는 이미 자신감과 자존감을 회복하고, 교과학습부진 상태를 극복해낸 학생들도 있다. TV프로그램 중 스카우트 시즌2의 경우를 보면 고등학생들 중에서도 평소에 발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아이디어를 창출해 구체화하여 그 회사에 적합한 아이디어 상품을 만들어 내면서 꿈의 기업에 입사하는 선배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우리 발명기초반 학생들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프로그램을 소화한다면 그 꿈이 결코 남의 것이 아니라 내 것이 될 수 있다고 힘차게 다짐해 본다.


 


     발명반 2학기 개방      발명기법 활용 수학수업


 


출처: 서울시 교육청 – [풍납중] 서울시교육청 학교교육력제고 사업 풍납발명기초반 2학기 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