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12. 18.(목) 15:00, 서울시교육청 906호 회의실에서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와 문화예술교육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서울문화재단


「서울특별시문화재단설립및운영에관한조례」에 의해 2003년 설립된 서울특별시 산하 문화예술지원기관으로 다양한 예술창작지원과 문화사업을 하고 있음. 현재 서울시교육청과 ‘예술강사 지원사업’, ‘예술로 플러스’, ‘서울창의예술 중점운영학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서울문화재단이 보유한 다양한 자원을 공유․활용하여 서울학생 대상 문화예술교육 관련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협력하기 위함이다.


 


▢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문화예술기반 시설 및 교육 프로그램, 가칭‘서울형 학교문화예술교육 모델학교’, 보편적 예술교육 확대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운영, 교사 및 예술가교사 협력수업 모델 개발 협력 등을 함께 추진한다. 또 문화예술교육 관련 협의체를 운영하여 정례적인 협의회를 통해 공동사업을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앞으로도 서울특별시교육청은 문화예술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창의성과 인성 및 감성을 계발하는데 노력할 예정이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http://enews.sen.go.kr/news/view.do?bbsSn=111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