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학생은 직업체험! 기관은 보람체험! – 2015년 제2차『서울학생배움터 진로체험 분야』현판 수여식 –

학생은 직업체험! 기관은 보람체험! 

– 2015년 제2차『서울학생배움터 진로체험 분야』현판 수여식 –

3

▢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로)은 2015.11.24.(화) 오전 10시에 성동광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직업체험기관 대표, 관내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직원 등 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제2차 『서울학생배움터 진로체험 분야』 현판 수여식을 거행하였다.

▢ 이날 행사는 서울학생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직업 체험장 제공과 진로 멘토링에 대한 지역사회 기관의 교육기부 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이루어졌다.

▢ 수여식에 참여한 기관은 올 10월까지 관내 학교와 광진/성동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통해 청진기(청소년 진로직업체험의 기적) 사업에 참여한 기관으로 직장을 연 1회 이상 현장직업 체험장으로 개방하고 직장 내 멘토를 지정하여 1일(4시간) 이상의 직업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 개회사에서 이혜련 교육지원국장은 행사에 참석한 기관 대표에게 감사의 말씀과 더불어 지속적인 일터 제공을 당부하였고, 학교와 센터 관계자에게는 긴밀한 협조로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이 이루어지도록 부탁하였다.

▢ 이어서 각 기관 현판 수여 후 대화의 시간을 진행하였다. 상상놀이터어린이집 대표 박정묘님은 학부모 진로코칭 연수를 이수하면서 직업체험의 필요성을 인식하였고, 자녀가 중학교에 입학하면서 다양한 직업군의 멘토가 연결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직업체험장을 개방하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셀빅 김시연 주임은 컴퓨터 온라인 게임에 대한 사회적인 시선이 곱지 않은 상황에서 직업체험을 하러 온 학생이 있다는 데에 많은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였다. PPC스포츠 대표 노석래님은 초등돌봄교실, SOS어린이마을 등에 체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더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기부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하였다.

▢ 김미숙 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주임은 일터발굴에 주력하였으나 발굴된 일터와 학교 및 학생의 직업 선호도가 불일치하여 애로사항이 많다고 말하였다. 배경수 성동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장은 양질의 체험장 확보를 위해 고민하고 있으며 참여한 기관에 부담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홍연화 교육협력복지과장은 기관 대표들의 여유있는 마음이 느껴지며 직업체험장 개방을 통해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을 것이라는 말로 포럼을 마무리하였다.

▢ 올해 총 91개 기관에게 서울학생배움터 진로체험 분야 현판을 수여한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 기관의 직업체험장 제공 활성화와 현장직업체험활동의 질을 높이도록 노력할 것이다.

출처: 성동/광진구 교육소식 – 학생은 직업체험! 기관은 보람체험! – 2015년 제2차『서울학생배움터 진로체험 분야』현판 수여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