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행당초] 성동 독서퀴즈대회 참가

하루 하루 지나가는 손끝에서 놓쳐버리면 안타까울 만치 여름방학이 며칠 남지 않은 8월 14일. 모처럼 방학이자 국가 지정 임시공휴일에 만끽하는 늦잠의 여유를 잊은 채 성동독서퀴즈대회에 참가하는 서울행당초등학교(학교장 조복순) 6학년 학생들의 얼굴은 많이 상기되어 있습니다. 방학 전부터 지정된 도서 2권을 수차례 정독을 하고 학교 대표 선발전을 거친 9명의 학생들은 인솔교사와 함께 행사장소인 성동구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간략한 행사 안내를 받은 후 총 240여 명의 참가자 가운데 우열을 겨루는 골든벨 형식의 독서퀴즈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손에 땀을 쥐게 했던 본선 30문제를 끝내고 결선에 오른 12명의 학생들 중에서 본교 학생은 4명이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모두들 막상막하의 실력에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지만, 최종적으로 본교 6-1 마정윤 학생이 3위에 입상하였습니다.
  
이번 독서퀴즈대회에 참여한 9명의 학생들은 대회 결과를 떠나서, 대회를 준비하며 다양한 분야의 책을 접함으로써 독서를 더욱 생활화 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방학 중 한동안 소식이 궁금하던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날 수 있었던 기회였으며, 다른 학교 친구들과도 독서를 통해 교류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행사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 수고 많았습니다.


  
독서골든벨 대회를 준비하면서 유익한 책들을 읽으며 친구들과 함께 생각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 준비함에 있어서 협동심도 생기고 친구들과 부족한 부분을 서로 보완할 수 있었던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성동 독서퀴즈대회 참가학생 6-1 마정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행당초] 성동 독서퀴즈대회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