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행당초] 성동 독서토론대회 참가

2015년도 성동도서관 주관 『한 도서관 한 책 읽기』행사의 일환으로 치루어진 제 6회 독서토론대회가 성황리에 지난 8월 23일(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여름방학이 시작하기 이전인 7월 19일부터 예선과 본선 그리고 사전교육을 거친 토론팀들이 열띤 독서토론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교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본교 행당초(학교장 조복순)에서는 6학년 3개 팀과 5학년 1개 팀이 참여하여 8개 팀만 참여할 수 있는 본선에 모두 진출하였고, 무려 3개 팀이 준결승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행당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드높여 주었습니다.


8월 23일(일)에 있었던 독서토론 준결승 및 결승에서는 책벌레 삼남매(마정윤, 김나경, 남궁은선) 팀과 일심가이처만사(김보민, 유채현, 이서연) 팀 그리고 슈팅스타(박준한, 우다연, 김민서)팀 그리고 마장초 1개 팀이 참여하여 장애인권이라는 주제로 수준 높은 토론 과정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결과 슈팅스타 팀이 우승, 일심가이처만사 팀이 준우승, 책벌레 삼남매 팀이 3위를 차지하며 순위권을 모두 행당초등학교 학생들이 석권하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독서토론대회 결과를 떠나서 행사를 적극적으로 준비하며 방학에도 불구하고 학교에 모여 토론 연습을 함께 한 9명의 학생들 모두 수고 많았습니다. 그 노력의 결실이 오늘 이렇게 맺어지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우리 행당초를 빛낸 여러분 모두가 1등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토론을 해보니 즐겁기도 하고 정말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토론주제인 장애인권에 대해 좀 더 이해하고 장애인들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성동 독서토론대회 참가학생 6-1 이서연)


 



출처: 서울시 교육청 – [행당초] 성동 독서토론대회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