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행당초] 한글 바르게 쓰기 대회

서울행당초등학교(학교장 조복순)에서는 지난 6월 18일 학년별 한글 바르게 쓰기 대회를 시행하였습니다. 한글을 창제하신 세종대왕님의 위대하신 뜻을 받들어 오늘날을 사는 우리 학생들이 우리말을 더욱 아끼고 바르게 쓰기 위한 목적으로 학생 개개인의 기초 기본교육 강화와 일상 생활 속에서 한글을 바르게 사용하도록 하여 한글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언어 생활에 대한 기초교육의 강화 취지로 시행되었습니다.
  
특히 금번 대회는 학년별로 학생들의 발달과 학년별 계열성에 맞게 특색있는 방식으로 시행되었습니다. 국어 교과서 지문을 토대로 1/2학년은 경필쓰기, 3/4학년은 바른글쓰기, 5/6학년은 받아쓰기의 형태의 시험을 실시하였으며, 많은 학생들이 대회의 취지에 맞게 우리말과 글을 바르게 쓰기 위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본교 6학년의 경우, 마치 조선시대 관직으로의 등용문이었던 과거 시험에 응하는 서생들처럼 “한글바르게쓰기대회”에 참여하는 우리 행당 학생들의 자세가 매우 진지하였습니다.
  
다음은 행당초 『한글 바르게 쓰기 대회』에 입상한 본교 6학년 학생의 소감입니다.

  
이번 한글바르게쓰기 대회를 통해서 쉽게 간과하기 쉬운 바른 우리말의 맞춤법을 알게 되었어요. 또 한글의 소중함과 바른 우리말 표기를 몰랐던 저와 우리 친구들이 조금이나마 한글을 바르게 알고 사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 행당초 6학년 김보민
 
꼭 이번 대회가 아니더라도 평소 우리말을 사랑하고 바르게 사용하는 행당초등학교 학생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랍니다.

 

1

출처: 서울시 교육청 – [행당초] 한글 바르게 쓰기 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