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화곡초)세계시민이 될 화곡어린이! 4학년 다문화 체험교육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관내 서울화곡초등학교(교장 고근식)에서는 1023(), 4학년 학생 149명을 대상으로 세계시민으로서 가져야할 다문화적 소양을 기르기 위해 다문화 체험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다가올 미래사회에 열린 마음을 가진 세계시민으로서 다른 나라의 문화를 알고 존중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다문화 체험교육에서 서울화곡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은 베트남, 에티오피아, 슬로바키아에서 온 외국인 강사로부터 자국의 문화를 소개받고 체험해보는 값진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에 교육기부를 통해 우리학교를 방문한 다양한 국적의 강사들은 유학이나 사업 등 다양한 기회로 한국에 와서 자기발전의 기회로 삼아 열심히 생활하고 있는 분들로 서울특별시 글로벌센터의 네이버스 프롬 어 파(Neighbors from a far)’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의 초등학생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은 다양한 문화를 알고 체험하며, 존중하는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4학년 5반 장희수 학생은 슬로바키아의 여자 어린이 전통의상을 입어보고 매우 즐거워했으며 생각보다 의상이 예쁘고 슬로바키아라는 나라가 무척 아름다워 꼭 가보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문화체험을 마친 학생들은 다양한 나라의 인사말과 음식, 해당 나라의 위치와 그 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놀이에 대해 배울 수 있었으며, 전통의상이 무엇인지 알고 전통의상을 입고 사진도 찍으며 세계시민으로서 폭넓은 마음가짐을 갖게 되었습니다.

출처: 서울시 교육청 – (화곡초)세계시민이 될 화곡어린이! 4학년 다문화 체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