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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서울포커스 – 광고는 메시지

 

–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

2014 서울포커스 – 광고는 메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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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은 2014 서울 포커스 <광고는 메시지>展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29회를 맞이한 서울 포커스는 서울시립미술관의 연례전시인 ‘서울미술대전’에서 2012년을 기점으로 특정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이와 관련된 이슈들에 주목하는 주제기획전의 형식으로 변화하여 2013년부터 ‘서울 포커스’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거듭나왔습니다. 지난해 현대 한국화에 이어 올해 ‘공익광고’(Public Service Advertising)를 주제로 선정한이번 전시는 다양한 국내외 공익광고들로 구성하여 사람과 사회를 변화시키는 공익의 메시지를 조명합니다.

 

본 전시는 공익광고가 가지는 시의적 가치에 주목하고 시대와 주제를 아우르는 공익광고작품들로 구성됩니다. 저축, 가족계획부터 층간소음까지 1960년대부터 현재를 아우르는 국내의 시대적 상황과 당대 공공의 이슈를 반영한 공익광고부터 환경정화, 야생동물보호, 인권 수호와 같은 세계 공통의 관심을 다룬 해외 공익광고까지 포스터, 영상, 설치 등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한 공익광고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을 비롯하여 제일기획, 이노션월드와이드 등 국내외 광고제작사 뿐만 아니라 유엔난민기구, 세계자연기금(WWF), 국제앰네스티 등 공익을 위한 비영리기구가 전달하는 다양한 공익광고 메시지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공익광고는 우리들의 사회·문화·환경적 문제를 수면 위로 끌어올려 보다 바람직한 미래가 어떤 것인지 묻고 제안하며, 공생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려 노력합니다. 늘 곁에서 들려와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공공의 목소리에 다시 한 번 귀 기울이는 이 전시가 더 나은 사회를 만들 수 있는 가치에 대하여 생각하는 전환점이 되길 바랍니다. 더불어 공익광고 속 참신한 아이디어와 풍부한 창의성, 기발한 상상력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 개 요

  • 전 시 명 : 2014 서울 포커스 <광고는 메시지>
  • 전시기간 : 2014. 12. 18 (목) ~ 2015. 2. 8 (일)
  • 개 막 식 : 2014. 12. 18 (목) 오후 5시
  • 전시장소 :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 후 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 문의 : 서울시립미술관 대표 02) 2124-8800, 홍보 02) 2124-8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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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서울특별시-문화·관광·체육·디자인 – http://sculture.seoul.go.kr/archives/52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