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코리아

서울시 교육청

2015년 평화로운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나세움 캠프』

함께하는 도전! 나눔성장의 수련교육!




서울특별시학생교육원 퇴촌야영교육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직속기관 서울학생교육원(원장 한상윤)은 서울시교육청 소속 ·고등학교 1개교 2학급이상 총 70명 내외 1회씩 학교적응배려대상학생을 모집하여 나세움 캠프를 진행한다.


 


나세움 캠프12일 일정으로 운영이 될 예정이며, 1기부터 17기까지(1,190) 모든 기수의 신청이 일주일 만에 마감이 되었다. 참가자는 별도 참가비가 없고, 체 취사에 필요한 취사도구(개인수저, 부탄가스, 개인 컵 및 물통) 참가학생이 준비하게 되며, 교통편(퇴촌야영교육원 버스 1, 임차버스 1)도 무료로 제공 될 예정이다.


숙박은 실내강당에서 텐트를 활용한 숙영생활을 하게 되고 식사는 매식과 자체취사활동 수련프로그램을 통한 학교적응배려대상학생(피해학생우울잠재적 피해학생)포함 학급의 역할에 따른 책임의식 향상, 소통과 배려를 통한 대인관계를 개선 프로그램애 참여함으로써 원활한 학급운영에 기여할 수 있는 학습으로 거듭날 것이다.


이 외 기본 생활지도와 전 일정 관찰 기록은 담당 수련지도사와 인솔교사공동 협력 지도를 원칙으로 밀착형 협업 형태의 지도가 될 것이다. 1회성 행사가 아닌 추수지도를 통하여 장기적인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 될 것으로 기대한다.


퇴촌야영교육원은 나세움 캠프를 진행하면서 적응·치유·성찰교육으로 배려대상 학생에 대한 책무성 이행하고 학교적응배려대상학생(피해학생우울잠재적 피해학생)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통해 긍정적 자기주도성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며 앞으로도 학생교육원의 적응배려대상 학생을 위한 치유지원 교육 시스템을 확립하여 학생교육원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세움’(나를 키우고 세운다는 의미와 을 틔워준다는 의미 결합)



출처: 서울시 교육청 – 2015년 평화로운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나세움 캠프』